2014년 10월 26일 일요일

Research 6 Lies, detected by scientific investigation

This is also what I've done before writing my first draft but didn't write in my blog


 
 
 스탄 B. 월터스는 거짓말 탐지법에 관한 서적을 출판하고 법 집행관들에게 심문 기술 향상법을 가르치는 심문 전문가입니다. 그는 상대를 잘 관찰하는 것으로부터 우리의 거짓말 탐지 능력도 좋아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긴장감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정의 변화를 일으키고 행동 변화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이해하면 거짓말 탐지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탄은 이런 말과 행동에 나타나는 변화를 기만 신호라고 부릅니다. 기만과 연관성이 가장 높은 신호들은 부정을 뜻하는 얼굴 주변의 움직임으로 나타납니다. 눈·코· 입·귀 등을 만지거나 강하게 이의를 제기하며 오랫동안 머리를 흔들기도 하고, 몸을 돌려 앉으며 싫은 기색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긴장감은 말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런 언어적 신호는 기만의 징후입니다. 인지적 부조화도 여기에 포함되며 극도의 정신적 긴장감 속에 엉뚱한 말을 하기도 합니다. 보다 큰 범주로 '부정'이라는 신호도 있습니다. 반복적이고 한정적 진술로 대답을 회피하는 것입니다.
용의자의 몸짓·말투·감정에서 기만 신호를 포착하면 진실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문 전문가 스탄은 철저한 계획에 따라 3단계로 심문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목표는 가능한 많은 정보를 얻어내는 것이며 동시에 그 내용도 정확해야 합니다. 1단계에서는 친밀감을 형성합니다. 2단계에서는 이야기를 이끌어 냅니다. 3단계에서는 이의를 제기합니다. 이 마지막 단계에서 형사들은 거짓말로 여겨지는 용의자의 진술 내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고 진술 내용과 모순되는 증거를 찾습니다. 취조실에서는 용의자만 거짓말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때로 용의자를 압박하기 위해 심문관이 거짓말을 하기도 합니다.
- Some of the interrogation experts read behaviour changes to detect lie by observing movement around face suc as shaking head, touching their noses, eyes, lips, and ears. Also, they observe verbal signs like way of speaking and shaking voice.
 
최초의 거짓말 탐지 기술은 1917년 발명된 거짓말 탐지기로, 거짓말을 할 때의 긴장감으로 유발된 생리적 변화를 측정합니다. 거짓말 탐지기의 정확도는 50%~90%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그 결과가 법정 증거로 인정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정확한 거짓말 탐지 기술이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습니다. 미국 국방성 연구소에서는 몇몇 최첨단 기술이 개발되고 있는데 가상의 심문관을 만들고 성별, 얼굴의 변화가 거짓말 탐지 실험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연구합니다.피실험자가질문을 받는 동안 적외선 카메라로 얼굴의 미세한 체온 변화를 기록합니다. 거짓말을 할 때 0.1℃ 정도의 미세한 변화가 아주 짧은 순간 동안 발생하고 순식간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컴퓨터는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미세한 체온 변화를 감지하고 정확하게 거짓말 판정을 내립니다. 이외에도 눈의 움직임을 집중적으로 추적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거짓말 탐지 기술은 아직 없습니다. 
- There are many other ways to detect lie. Infrared light camera is used to observe minute temperature changes of the criminals face. Also, there is a technique that chase eye movement intensively.
 

댓글 없음:

댓글 쓰기